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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프로그램 사용법/블로그 최적화

티스토리 수익 높이는 수동광고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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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수익 높이는 수동광고 삽입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게재 할 때 자동 광고만 하시면 수익이 점점 줄어드는 걸 경험하실 거예요.

자동적으로 삽입 시 광고 로드 갯수를 많이 설정한다고 해도 한두 개 정도만 나오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구글이 스스로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위치에 넣기 때문에 글 내 적당한 위치를 찾지 못하면 설정 갯수를 제대로 노출시키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또한 상단, 하단 광고의 경우 자동으로만 설정시  고정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리 어렵거나 귀찮다고 하더라도 수동광고 설정은 필수로 해야 하겠죠?




그렇지만 블로그 하는 분들이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도 많고 모두 다 잘 할 수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오늘은 수동 광고 삽입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도 따라할 수 있게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잘 따라와 주세요.



디스플레이 광고 코드 생성 방법





먼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광고> 개요 메뉴를 클릭해 주면 오른쪽 화면이 나와요.

거기서 [광고단위기준]을 클릭해주면 수동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래쪽에 디스플레이, 인피드, 콘텐츠 내 자동 삽입이 보이시죠?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광고는 디스플레이기 때문에 오늘은 디스플레이 삽입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찾아보시면 수동 광고 삽입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글들을 보면 거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설명하는 걸 거예요.

인피드 광고는 글목록 사이에 광고를 넣는 거라고 보시면 되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는 모두 포스팅 글 안에 들어갈 수 있는 광고지만 우리가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크기로 넣기 위해서는 디스프레이 광고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다른 두 가지까지 설명하자면 글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다음에  포스팅 할게요.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해 주시면 아래처럼 화면이 변경됩니다.





먼저 광고단위 이름 지정 부분에 잘 알아볼 수 있는 이름을 넣어 주세요.

이 방법으로 광고 코드를 여러개 만든 후에 어떤 광고가 많이 클릭되었는지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명_광고종류_위치] 등 알아보기 쉽게 이름을 넣는 게 좋아요.

나머지는 사각형과 반응형으로 자동 설정되어 있는 상태 그대로 두시고 만들기 하시면 됩니다.

3번에 반응형으로 되어 있는 부분에 작게 삼각형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그 부분을 누르면 반응형과 고정형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고정형으로 눌러주면 광고의 크기를 설정해 줄 수가 있습니다.

고정형의 경우 광고사에서 모든 사이즈를 지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애드센스에서 권고하는 크기로 해주셔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권고하는 사이즈를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이 반응형인 경우는 반응형으로 선택해 주셔야만 모바일로 볼 때 사이즈가 그에 맞게 조정되어 보여집니다.

옆의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 선택의 경우는 고정형으로 했을 경우에 적용되며 반응형으로 하면 자동적으로 모바일과 PC에 맞게 변형해 주므로 무엇을 선택하는  동일한 상황이 됩니다.

정리해드리면 그냥 처음부터 이름만 설정후 그대로 만들기 해주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형 광고 코드 만들기 참~ 쉽쥬?




만들기를 하면 이런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코드 복사 후 완료를 해 주셔도 되고 완료 후에 목록에서 코드를 복사해 주셔도 됩니다.

완료하면 아래 화면처럼  생성해 놓은 광고 코드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목록 옆 쪽에 빨간 테두리 안의 도형을 누르면 코드를 복사할 수 있는  위의 화면과 동일한 화면이 팝업되어 나옵니다.




연필 모양은 편집, 그래프 모양의 아이콘은 정보가 쌓이면 해당 광고의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광고 설정 방법



여기까지 애센 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 건 마쳤고 이제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로 넘어가 줍니다.

메뉴에서 플러그인을 클릭해 주면 아래처럼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보실 수 있어요.




이 중 반응형을 클릭해 줍니다.

애센 페이지에서 고정형을 선택 후 크기를 정해 놓은 경우에는 위에 PC와 모바일을 각각 선택해 주면 되겠죠?




애드센스 반응형 클릭해 주면 위의 화면같은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광고를 상단에 넣을 지 하단에 넣을지 상,하단에 모두 넣을지 선택해 줍닌다.

저는 상,하단으로 선택 후 각각의 코드를 붙여넣어 줬는데요

여기서  만약 상단 광고를 두 개 넣고 싶다고 하면 상단 코드 넣는 부분에 복사한 코드를 두 번 붙여넣기 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광고가 너무 많이 들어가게 되면 로딩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페이지 이탈률이 놓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광고는 적당한 선에서 넣어줘야겠죠?

이후에 통계 정보가 쌓이면 상단, 중간, 하단 광고의 클릭률을 보고 하단을 빼고 상단 두 개를 넣어준다거나 하는 식으로 변경하시면 될 듯 합니다. 

상단 광고가 더 클릭률이 높기 때문에 처음부터 상단 광고만 두 개 넣으신 후 본문 중간은 자동 삽입으로 하셔도 되고요.

모바일에서 상단 두 개를 넣어주면 한 화면이 광고로 꽉 찰 수 있게 넣어진다고 보면 되는데요

제 경우는 읽는 분들이 그럴 경우 가독성이 너무 안좋을 것 같아서 상하단으로 넣어 주는 게 나을 것 같더라고요.

여기까지 보신 분들은 그럼 글과 글 사이에는 어떻게 넣으란 거야 싶으실 거예요.

원하는 위치에 간편하고 빠르게 게재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정리해서 다음에 포스팅 예정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기회에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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